자전거 보충 추천1 사과

자전거 탈 때 건강한 에너지 보충 방법 3가지

글쓴이:

라이딩을 하면 빠르게 허기가 집니다. “자전거 보충”은 중요합니다.

저는 최근 자전거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3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아침 운동에 재미를 더하기 위해 여러 시도를 하다가 라이딩에 안착하게 되었습니다.

페달을 반복적으로 돌리다보면 힘이 듭니다. 하지만 머리속에 꽉찬 근심, 걱정을 잊을 수 있어서 몸과 마음이 깔끔하게 포맷되어 기분이 좋아집니다.

자전거를 타다보면 체력과 마음의 그릇이 늘어나 더 긴 거리를 갈려는 마음이 생깁니다. 지금은 100km 정도를 타고 있습니다. 라이딩 하시는 분들을 관찰하다 보니 건강과는 거리가 먼 음식들을 보충하고 있었습니다.

이 글은 자전거 라이딩에 필요한 건강한 에너지 보급품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 및 iHerb 광고가 포함되어 있으며, 클릭 후 구입 시 건강덕후가 소정의 이익을 얻습니다.

자전거 타기가 좋은 이유

자전거는 자동차로 어떤 목적지에 가서 산책을 하는 것보다 완전히 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목적지에 자전거로 이동하는 동안 반복적인 페달링과 아름다운 풍경으로 자연을 마음 속 깊이 느낄 수 있습니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뿌듯함과 성취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차로 편하게 가는 것과는 정말 다르죠.

차는 과정이 편할 지 몰라도 교통 체증이 발생하면 짜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자전거를 타면 음식의 맛이 좋아집니다. 이것은 원래 인간이 하던 “살기 위해 먹는다“는 몸 상태로 바뀌는 것입니다. 지금은 온 곳에 먹을 것이 넘쳐나는 시대입니다. 먹기 위해 살고 맛을 위해 사는 인간사에 없던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자 그럼. 침몰하는 배 안에서 공기의 질을 따질 수는 없습니다. 숨 한번이 아쉬운 상황이죠.

“살기 위해 먹는” 상태에서는 우리는 아무 음식을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먹은 것이 내가 됩니다. 먹은 것들이 세포가 됩니다. 좋은 것들을 넣어줍시다.

자전거 보충 1 – 사과

우리가 3일정도 굶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눈 앞에 닭과 사과가 있습니다. 무엇을 드시겠습니까? 물론 닭은 살아 있는 것을 그대로 씹어먹어야 합니다. 당연히 사과를 선택하실겁니다.

인간이 불을 이용하게 된건 20만년 전입니다. 동물을 불에 태웠을 때 우리는 식욕을 느낍니다. 인간이 지구에서 수백만년을 살았다고 하는데 대부분 무엇을 먹고 살았을까요? 아마도 과일일 것입니다.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에 의하면 인간의 이는 과일을 먹은 치아로 밝혀졌습니다.

아침에 공복 상태로 자전거를 타러 나가서 11시 30분 쯤 사과 하나를 그냥 먹는 것은 아주 깨끗한 세포가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자전거로 건강하게 운동하고 부들부들하고 뽀얀 피부는 보너스입니다.

배가 공복 상태에 있다면 사과는 위를 그냥 통과해서 소장에서 바로 에너지로 전환 됩니다. 에너지를 일으키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사과 보급품 추천

냉장고에 차갑게 사과를 보관했다가 라이딩 나갈 때 과일 세정제로 씻어서 저지 뒤에 넣어가세요.

자전거 보충 2 – 에너지바

편의점이나 마트에 있는 에너지바들은 식품첨가물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가든오브라이프 식물성 단백질바는 유기농 식품과 목초 사육 소에서 얻은 우유를 이용해서 식품첨가물 없이 만든 건강한 에너지바입니다.

에너지바는 사과를 먹고 30분 뒤부터 드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에너지바를 먼저 드셨다면 사과는 3시간 뒤에나 드실 수 있습니다. 공복 상태가 아닌데 과일을 먹게 되면 위를 통과하지 못해서 위에서 사과가 발효되고 에너지로 쓸 수 없게됩니다. 즉 배출해야될 독소가 됩니다.

에너지바 링크

아이허브는 미국 영양제를 미국인보다 더 저렴하게 직구할 수 있습니다. 구입금액에 따라 할인코드를 잘 이용하셔야합니다. 배송료, 세금, 수수료 등 제품 가격 외 아무 것도 없습니다.

AVA1348 – 5 ~ 10% 할인 (이 추천코드를 사용하면 건강덕후에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코 쿠폰으로 최대 8% 추가 할인자세히

자전거 보충 3 – 비타민C

사과를 먹는 것이 최고의 항산화제입니다.

그러나 자전거를 타면 3시간 혹은 그 이상을 타실텐데 영양제가 필요합니다.

산소는 모든 것을 녹슬게 합니다. 우리 몸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몸에 들어온 유해한 활성산소를 몸이 알아서 처리합니다. 운동을 하면 활성산소가 많아지게 됩니다.

적당한 운동은 30분정도지만 자전거를 타면 수시간을 탈 수 있습니다. 운동한 지 1시간이 지나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소가 우리 몸에서 없어지게 됩니다.

비타민C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필요한 강력한 항산화제 입니다. 라이딩 한지 매 시간마다 한정씩 섭취하세요. 노화를 방지하고 질병을 막는데 필수적입니다.

저지에 넣기 좋은 비타민C 추천

마치며

자전거를 타면서 먹어야 되는 보충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복에 먹는 사과는 에너지를 일으키는 완벽한 음식입니다. 저지에 넣기가 조금 폼이 안나긴 하지만 땀 좀 흘리고 사과 먹저 먹는 습관은 미래에 일어날 질병 공격의 반은 없어진 것입니다.

점심은 편의점 보다는 식당에서 메밀 국수같은 음식이 좋을 것입니다. 중간 중간 보급은 식품첨가물이 없는 에너지바를 이용하세요.

운동을 1시간 이상 하면 우리 몸의 항산성이 떨어지니 비타민C를 보충하도록 합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