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토닌 영양제 프로바이오틱스 가오라 무드 플러스

세로토닌 생성에 도움되는 영양제 GOL mood+ 프로바이오틱스

글쓴이:

“세로토닌 영양제”를 찾고 계시나요? 우울, 불안, 초조, 공황, 스트레스 등 우리에게 필요한건 세로토닌이 분비되어 행복함을 느끼는 것입니다.

세로토닌을 직접 만들어 먹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사실 좋지 않습니다. 인공적으로 이런 호르몬을 만들어 낸다면 그것은 마약과 다름이 없고 비만같은 부작용 때문에 더 큰 고생 길이 열릴겁니다.

하지만 세로토닌이 잘 분비되지 않는 환경이라면 이것은 똑바로 고쳐놓아야겠죠. 세로토닌이 있어야할 때 없다면 그건 정말 큰 손해입니다.

세로토닌이 대부분 만들어지는 곳은 장이고 장내 미생물에 생성된다는 것이 현재의 정설입니다. 장을 건강하게 한다면 세로토닌 분비도 원할하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정신 건강에 대해 알아보고 추천 제품인 가든오브라이프 무드 플러스를 소개합니다.

장과 뇌 연관성

장과 뇌는 물리적, 화학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장 상태에 따라 뇌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과 뇌는 신경전달물질을 생성하는 장내 미생물을 통해 서로 통신합니다. ( 1)

장에는 세포 30조개와 박테리아 40조개가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장에는 인간 세포보다 박테리아가 더 많네요. 어쩌면 장내 미생물이 우리를 조종하는게 아닐까요? ( 2, 3)

이러한 박테리아들은 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물질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단쇄 지방산, 신경 전달 물질,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요약
수 천가지 박테리아(균)가 장에서 서식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뇌 상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세로토닌 영양제 찾기

“세로토닌 영양제”를 찾으신다면,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균이 포함된 프로바이오틱스를 찾으세요. 라벨에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Lactobacillus plantarum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으로 동물 실험한 결과 실험쥐의 세로토닌과 도파민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또한 미로에 갇혀 있을 때 두려움, 불안이 감소했습니다. ( 4)

기타 기분에 도움이되는 유산균은 다음과 같습니다.

균주추정 효과
B. longum우울, 불안 감소 및 IBS에 도움
B. bifidum기분에 도움되는 비타민K, B12 생성에 도움.
B. infantis근육 이완이 증가됨 (동물 실험)
L. reuteri통증을 줄여 주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동물 실험)

기분에 도움되는 추가 균주

우울증 환자를 대상으로 8주간 진행된 연구에서 L. acidophilus, L. casei, B.bifidum 을 섭취한 분은 우울증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인슐린, 염증 수치 또한 감소했습니다. ( 5)

다른 연구에서 L. casei 균을 음료와 함께 3주간 섭취한 우울증 환자의 기분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 6)

하지만 프로바이오틱스가 뇌에 도움된다는 확실한 증거가 없어서 병원에서 치료제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유산균은 일반적으로 부작용이 없어서 안전합니다. 현재 불안, 우울, 초조, 안절 부절 하신 분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든오브라이프 Mood+ 프로바이오틱스

무드 플러스 박스 사진

가든오브라이프 무드+ 는 뇌에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진 거의 모든 균주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500억마리의 대용량으로 장기간 섭취 시 빠르게 해당 균들이 장에서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기분과 관련된 프로바이오틱스 중 가장 유명한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자료를 찾아봐도 추천 제품에 빠지지 않고 등장합니다.

제가 찾아보고 효과가 있다는 균주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슈와간다 같은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허브도 있습니다.

락토바실러스 플란티럼, 헬베티쿠스, 카세이, 비피더스 롱검, 비피덤, 브레이브 등 장내 미생물 건강이 좋지 않았던 분은 큰 효과를 보실지도 모릅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무분별한 항생제 사용으로 장내 건강도 엉망이었습니다. 지난 몇 년간 꾸준히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여, 좋은 장건강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의 장 속에 세로토닌을 만드는 균이 없다고 생각해보세요. 저 뿐만이 아니라 어릴 때 감기에 조금만 걸려도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았나요? 항생제는 유익균, 유해균을 모두 죽여버려서 장내 미생물 시스템을 영구적으로 파괴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지금 우울, 불안 환자가 흔하게 늘어나는 것도 장 건강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요?

지금 우울증이나 공황병을 앓고 계시다면 장부터 점검해보시길 바랍니다.

섭취 방법

하루 2캡슐 씩 같은 시간에 드세요. 프로바이오틱스는 언제 드셔도 상관 없는데 매일 같은 시간을 지켜 주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시간에 관한 포스트에서 확인하세요.

아침 공복에 2캡슐을 물과 함께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캡슐을 열어서 쥬스나 물에 타 드셔도 된다고 라벨에 적혀 있습니다.

세로토닌 영양제 무드 플러스 캡슐 사이즈

캡슐 사이즈는 2.2cm 정도이며, 드시기에 적당한 크기입니다.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구입처 링크

아이허브는 미국 영양제를 미국인보다 더 저렴하게 직구할 수 있습니다. 구입금액에 따라 할인코드를 잘 이용하셔야합니다. 배송료, 세금, 수수료 등 제품 가격 외 아무 것도 없습니다.

AVA1348 – 5 ~ 10% 할인 (이 추천코드를 사용하면 건강덕후에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코 쿠폰으로 최대 6천원 추가 할인자세히

Garden of Life, Dr. Formulated Probiotics, Mood+, 베지 캡슐 60정

★★★★★
32,525  재고 있음
Iherb.com
가격/재고 기준일 2022-08-19 3:48 오후

결론

이 글을 찾아오셔서 읽으셨다면 분명, 지금 마음이 힘든 분이실꺼라 생각합니다.

저도 공황을 겪고 우울감, 불안이 어떤 느낌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산 자가 죽은 자를 부러워할 정도의 기분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대단한 착각입니다.

인생은 행복합니다. 튼튼한 영양 상태를 먼저 구축하세요. 추가로 도움이 되는 영양제는 우울증 영양제 4종 포스트에서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영양 상태를 구축하셨나요? 뇌에서 일어나는 뉴런 활동은 초당 8만번이나 일어난다고 합니다. 그런 활동이 부정적 시냅스를 만드는데 쓰지 말고 긍정의 시냅스를 만드는데 쓰도록 이제 노력해야합니다.

명상앱이나 유튜브 명상 영상을 통해 마음을 챙겨보세요. 뭔가 이루어야 되고, 돈을 벌어야되고, 생존해야된다는 미래 불안들은 사실 아무도 모르는 것이고, 실제 닥치지도 않았고, 만약 그런 일이 발생하더라도 우리 인간은 그렇게 약한 존재가 아닙니다.

지금 이 순간 현재에 집중하고, 긍정적인 스냅스를 구축하면, 어떠한 삶의 역경도 이겨내고, 행복하고 활기찬 인생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건강한 몸은 건강한 뇌를 만듭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댓글 2 개

  1. 초등학교 6학년 여자아이가 먹어도 되나요? 사춘기와 코로나 시국이 겹쳐서 그런지 아이 불안도가 많이 높아졌고, 병원에서는 SSRI를 권해주었습니다. 약을 시작하면 장기로 복용해야 하고, 아이도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당분간은 추이를 지켜보며 결정하고 싶습니다.

    1. 안녕하세요. 은진님. 가오라 무드 제품에 보면 어린이는 복용하지말라고 되어 있어서, 제가 애한테 먹여도 된다고 말할 수 없네요. 스스로 판단하셔야되요. SSRI를 초등학생한테까지 처방하는군요. 저라면 그 약을 먹이기 전에 할 수 있는 모든걸 다해보겠습니다. ABR(자율신경계 검사) 테스트에서도 밸런스가 무너진 경우라면 애가 지금 좀 힘들꺼 같습니다. 제가 상황을 자세히 알 수 없으니 어떤 추천을 해볼수가 없네요.

      대신 우울 및 불안에 도움이 되는 균주인 비피더스박테리움 롱검이 함유되어 있고 어린이도 먹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링크 보내드립니다.
      https://kr.iherb.com/pr/now-foods-berry-dophilus-kids-2-billion-cfu-120-chewables/78204?rcode=AVA1348

      그리고 당분간 애한테 과일 채소 위주의 식단과 가공식품을 멀리하는게 좋으실껍니다. 밀가루, 설탕, 유제품, 기름진 음식, 식품첨가물 다 끊고 현미밥 된장 채소 아침에는 공복 과일.. 사실 우리 애도 하루종일 저렇게 먹진 않습니다. 곧 방학일텐데 집에서 2주정도만이라도 집중적으로 식습관을 바꿔 놓으면 좋은 결과가 있을꺼 같아요.

      학생에게 건강덕후가 “힘내세요.!!!!!!” 라고 했다고 전해주세요.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